오산시, 오산교육재단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 운영

고등학생 대상, 직업인 및 입시전문가의 찾아가는 멘토 특강 프로그램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3:53]

오산시, 오산교육재단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 운영

고등학생 대상, 직업인 및 입시전문가의 찾아가는 멘토 특강 프로그램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7/02 [13:53]

()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을 지난 1일 세마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운영한다.

 

▲ 오산시, 오산교육재단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 운영  © 오산시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은 전문직업인 및 입시전문가를 학교로 초청, 멘토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진학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강은 직업인 특강인 진로특강과 입시전문가 특강인 진학특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진로특강은 빅데이터, 앱 프로그래밍, 생명공학, 1인 크리에이터, 영상 편집 디자인 등 미래 유망 직업군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을, 진학특강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단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의 공인된 입시전문가를 멘토로 초청해 진행할 계획이다.

 

멘토특강은 관내 모든 고등학교(8개교)에 진행되며, 코로나19 추세에 따른 학교별 대응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특강을 병행할 예정이다.

 

1학기에는 세마고등학교, 성호고등학교, 운천고등학교, 세교고등학교, 운암고등학교(5개교), 2학기에는 오산정보고등학교, 매홀고등학교, 오산고등학교(3개교)가 참여한다.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희망 진로 분야에 종사하거나 입시전문성을 갖춘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얻어 주제적으로 진로를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