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곽상욱 시장 청소년 오케스트라 지휘 ‘깜짝이벤트’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1 [14:42]

오산시, 곽상욱 시장 청소년 오케스트라 지휘 ‘깜짝이벤트’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7/01 [14:42]

 

곽상욱 오산시장이 민선7기 취임 2주년 및 시장 재임 10년을 맞이해 SNS를 통해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깜짝 데뷔했다.

▲ 오산시, 곽상욱 시장 청소년 오케스트라 지휘 ‘깜짝이벤트’  © 오산시


 

곽 시장은 민선7기 시장 취임 2주년인 71일 오산시 청소년으로 구성된 40여명의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단원들을 지휘해 연주하는 언택트 콘서트(Untact Concert)를 진행했다.

 

이번 언택트 콘서트는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코로나19로 한 자리에 모일 수 없어,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온라인으로 화면을 보면서 곽 시장의 지휘에 맞춰 연주를 펼쳤다.

 

연주곡은 청소년들의 귀에 익은 아프리칸심포니아리랑랩소디로 총 연주시간은 9분 가량이다. 연주 영상은 곽 시장의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lWIbNN0HiG0)에서 볼 수 있다.

 

현재 오산시에는 물향기 엘시스테마,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청소년 기타오케스트라 등 3개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있다. 이날 연주한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2014년 처음 구성돼 초중고생 75명이 활동 중이다.

 

곽 시장은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에서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땀 흘리며 고생하는 의료진과 공직자,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하게 이겨내고 있는 오산 시민들이 우리 청소년들의 음악을 듣고 다소나마 힐링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곽 시장은 이날 SNS에 함께 올린 민선72주년 영상인사말(https://youtu.be/ltSuIp1PRoE)에서 시장 재임 10년 동안 끊임없는 도전과 극복을 통해 오산을 대한민국 대표 교육도시로 발전시켰다라면서 교육기반 AI특화 스마트도시를 새로운 비전으로 세워 남은 2년 동안에도 최고의 속도로 달려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