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경기도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시민감리단 운영

교육시설 사업 현장점검 진행. 11~17일 시민감리단 공모 접수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9:52]

전국 최초, 경기도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시민감리단 운영

교육시설 사업 현장점검 진행. 11~17일 시민감리단 공모 접수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6/01 [19:52]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교육시설 사업 추진 시 건설공사의 품질향상과 공사관계자의 청렴성·책무성 향상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도교육청의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은 전국 시·도 교육청 가운데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공사비 40억 원 이상의 교육시설 사업 현장을 대상으로 시공관리·품질관리·안전관리 등의 기술지도 또는 불편사항 등을 감시·예방·제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도교육청은 올해 총 30명의 시민감리단원을 위촉하고 남부·북부 권역별로 51조의 점검단을 배치해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시설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감리단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으로 건축분야 10, 토목분야 5, 기계분야 5, 전기분야 5명이다. 위촉된 시민감리단원의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하여 연임할 수 있다.

지원서는 도교육청 남부청사 1층 시설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이나 메일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신현택 시설과장은 경기도교육청 건설공사 시민감리단은 학교시설공사의 품질향상과 공사관계자들의 청렴성·책무성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감리단 활동으로 공정한 건설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시민들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최초, 경기도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시민감리단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