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코로나19 등교개학에 따른 학생 위생안전을 위한 정담회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5:43]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코로나19 등교개학에 따른 학생 위생안전을 위한 정담회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05/29 [15:43]

조광희 의원(더민주 안양5)지난 28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 지역주민과 함께 코로나19 학교별 순차적 등교개학에 따른 학생 위생안전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조의원은 아직 학부모님들의 불안까지 완전 해소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더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한 노력이 절실함에 지역주민과 함께 코로나19의 학교 내 전파를 줄일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모색하였다.

 

마스크가 필수인시기에 마스크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각종 오염에 노출돼 1회성 사용으로 끝나는 맹점이 있고, 최근 여론에서 전 세계적으로 마스크쓰레기 대란을 걱정하는 분위기가 대두되기도 한다.

 

이날 참석한 지역주민은 마스크 사용주기를 늘리기 위한 대책으로 향균/멸균 마스크소독(향균/멸균 시간은 4시간 소요)팩으로 소독하여 최소 일주일 이상 사용하므로 마스크쓰레기 대란 및 마스크공급의 어려움도 줄여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대안를 말했다.

 

조광희 의원은 그동안 안정세를 보이던 코로나19가 최근 이태원클럽발과 인천강사발로 다시 증가세로 보이는 시점에 학교 등교개학에 다소 걱정이 되지만 방역과 거리두기로 안전한 교육여건을 만드는데 더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