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 원료-공정무역 생산물 결합한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 개발한다

로컬 페어트레이드 및 공정무역 제품 개발 지원 사업 참여 업체 모집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3/10 [21:42]

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 원료-공정무역 생산물 결합한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 개발한다

로컬 페어트레이드 및 공정무역 제품 개발 지원 사업 참여 업체 모집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3/10 [21:42]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가 오는 27일까지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사업 중 제품 개발 분야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 경기도주식회사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내 바라지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공정무역 제품  © 경기도주식회사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도내 공정무역을 지원·육성하고, 윤리적 소비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 증진 및 활동 장려를 위해 2018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공고에서는 공정무역 및 로컬 페어트레이드 제품 개발 업체를 모집한다. 로컬 페어트레이드란 지역 원료와 저개발국가의 공정무역 생산품을 결합하는 신개념 공정무역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2018년 베트남 공정무역 캐슈넛과 경기도 콩으로 만든 캐슈두유를 선보였다. 이어 2019년에는 여주 쌀, 이천 고구마, 파주 장단콩과 베트남 공정무역 카카오를 결합한 더귀한 초콜릿 3등을 기획·개발한 바 있다.

사업을 통해 개발되는 경기도형 로컬 페어트레이드 제품은 경기도주식회사의 공정무역 브랜드 ‘Fair Trade by GGD’로 출시되어 그 품질을 보증할 예정이다.

해당 공고는 공고일을 기준으로 본사 또는 제조시설의 소재지가 경기도인 사회적경제기업이나 중소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제품 기획부터 출시 후 경기도주식회사의 유통 플랫폼을 이용한 판로 개척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www.kgcbrand.com)의 공고를 내려받아 관련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yspark@kgcbrand.com)로 보내면 된다.

접수 서류는 제품의 독창성 및 경쟁력, 공정무역 생산물 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받는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우 기준에 따라 3점 또는 5점의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의 사업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주식회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