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마스크 생산 확대에 필요한 정책 수단 총동원할 것”

9일 안성 마스크 제조업체 현장 방문해 마스크 생산 확대방안 논의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3/09 [22:21]

이재명 경기도지사 “마스크 생산 확대에 필요한 정책 수단 총동원할 것”

9일 안성 마스크 제조업체 현장 방문해 마스크 생산 확대방안 논의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03/09 [22:21]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도내 마스크 제조업체를 찾아 현장 관계자들과 마스크 생산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 9일 오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안성시에 위치한 마스크 제조업체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함께 마스크 생산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 경기도

 

이 지사는 9일 안성시 양성면의 마스크 제조업체 와이제이코퍼레이션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2012년 개업한 와이제이코퍼레이션은 보건용마스크(KF94)를 주로 생산하는 업체로 현재 하루 30만 개를 생산해 공공기관 등에 납품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현재는 마스크 생산 물량을 어떻게든지 늘려야 되는 상황이고 유통구조상 누수가 없게 하는 것, 최종 소비자에게 공정하게 배분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라며 마스크 생산을 확대하는 데 어떤 도움이 가능할지, 현장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여쭤보려고 왔다고 말했다.

 

▲ 9일 오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안성시에 위치한 마스크 제조업체를 방문해 생산업체 공동대표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며 기업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있다.   © 경기도

 

이에 김윤종 공동대표는 핵심 원자재인 엠비필터를 기재부에서 물량 통제를 하면서 오늘부로 공급을 못 받고 있다필터와 제조시설의 증설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 지사는 전 세계적으로 봤을 때 마스크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 같아 장기적으로 원자재 수급이 문제라며 현재 생산 제품보다 성능이나 단가가 조금 떨어지더라도 다른 필터를 쓰거나 필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대량 생산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어 그는 식약처 승인 등 관련 절차가 해결되면 경기도에서 대대적으로 생산해 무료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 지사는 공장증설을 위한 규제 합리화, 경기도 이음 일자리를 통한 인력수급 대책 등 필요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 지사는 마스크 생산에 필요한 재정, 규제 완화, 행정력 등 가용한 정책 수단을 총동원할 예정이라며 나와 가족, 이웃을 지키는 마음으로 공급량 확대에 매진해 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