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수원버스터미널‘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수원남부소방서 합동,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사용법 홍보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1/28 [18:58]

수원시 권선구, 수원버스터미널‘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수원남부소방서 합동,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사용법 홍보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1/28 [18:58]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길영배)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3,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권선동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 수원시 권선구, 수원버스터미널‘안전점검의 날’캠페인     © 수원시 권선구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과 수원시민의 안전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권선구청 공무원들과 여성지원민방위대, 남부소방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캠페인에서는 난방용품 사용으로 인한 화재, 환기불량 사고를 예방하고 수원시민 안전보험을 인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단지 배포가 이루어졌다. 수원시민 안전보험은 수원시민이 재난, 강도, 화재, 안전사고 등 불의의 사고를 당했을 경우 보험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아울러 시민들이 긴급 상황 시 적절한 도움을 받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수많은 안전 관련 신고 전화번호를 세 가지 번호로 통합한 긴급신고전화 통합 서비스, 생활 속 안전 위협 요소들을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어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국민들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을 제고하여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매 분기 정기적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주의를 더욱더 환기시키고 홍보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권선구와 수원남부소방서가 합동으로 진행했다.

 

권선구 관계자는 생활 속 안전 상식의 전파로 사회 전반적으로 안전에 대한 인식이 제고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권선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