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여성청소년의 생리용품 보편 지급 위해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2/19 [16:51]

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여성청소년의 생리용품 보편 지급 위해

김철민 기자 | 입력 : 2019/12/19 [16:51]

경기도의회 전승희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가 발의한 경기도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조례안이 지난 17일 해당 상임위에서가결되었다.

▲ 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 경기도의회

 

의원은 여성 청소년의 경우 안심하고 생리할 권리가 건강권 및 학습권과도 맞닿아 있으며, 저소득층에 대한 선별적 지원으로 인식되지않도록 전체 여성청소년에 대한 보편적복지의 대상으로생필품인 생리대를 지급할 필요성이 있다조례 제정의 취지를 밝혔다.

조례의 주요내용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11세 이상 18세 이하의 여성청소년이 지원대상인 것과 지원방법, 관련 교육및 홍보와 실태조사 등에 관한 것이다.

의원은 선별적 지원으로 인한 저소득층이라는 사회적 낙인감이 생리대 선별지급제도 실효성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며 현재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생리대 선별 지급 제도에는 한계가 있음을 지적했으,“세계적인 추세도 생리용품에과세를 중단하고 모든 공공시설에 생리대를 비치하는 등 보편적 복지로 나아가고 있다며 현재의 동향을 전하였다.

또한 안전하고 건강한 월경권 보장과 생리용품 지급은 시대적 흐름이고 사회적인 요구인만큼 경기도 차원에서의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으로 경기도 여성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