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사랑나눔 텃밭정원 만남의 날 가져

내가 직접 가꾸는 우리동네, 사랑나눔 마을조경가드너 교육 수료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10/26 [00:47]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사랑나눔 텃밭정원 만남의 날 가져

내가 직접 가꾸는 우리동네, 사랑나눔 마을조경가드너 교육 수료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10/26 [00:47]

수원시 매탄3(동장 김선경)에서 지난 23일 원순자 주민자치위원장, 마을조경가드너 2기 교육생 등 30여명과 함께 사랑나눔 텃밭정원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사랑나눔 텃밭정원 만남의 날 가져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이번 행사는 2019년 매탄3동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사랑나눔 마을 조경가드너 교육을 성황리에 마치며, 매탄3동만의 특색 있는 텃밭정원의 의미를 주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추진했다.

 

매탄3동은 지난 6월에 1, 9월에 2기 수강생을 모집하여 총 4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프로그램 수료생들은 향후 매탄3동의 마을 공유텃밭, 가로수, 공공정원을 가꾸는매여울 정원사자원봉사 활동가로 양성하여 녹색마을 공동체를 실현할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조경가드너 교육의 강사 및 초심자가 이해하기 쉬운 교육 내용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호평을 이어갔다. 특히 교육일수를 더 늘렸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텃밭 가꾸기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김선경 매탄3동장은그동안 뜨거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텃밭에서 보여준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리며, 으뜸가는 녹색마을 매탄3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많은 도움을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