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지역화폐 ‘품앗이 홍보’로 31개 시군과 소통

‘품앗이 홍보’는 시군과 협치 소통하기 위한, ‘원스탑 협업 홍보 서비스’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9/07/23 [00:19]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품앗이 홍보’로 31개 시군과 소통

‘품앗이 홍보’는 시군과 협치 소통하기 위한, ‘원스탑 협업 홍보 서비스’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9/07/23 [00:19]

민선 7기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과 소통하고 상생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 품앗이 홍보가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경기지역화폐가 도내 각 시군에서 원활히 활용될 수 있도록 조기 정착하는데 큰 힘을 보탰다는 평가다.

품앗이 홍보‘31개 시군이 경기도라는 정책 마인드를 바탕으로, 각 시군의 지역화폐 관련 보도자료와 방송 컨텐츠를 경기도 대변인실이 직접 제작해 배포하는 원스탑 협업적 홍보 서비스이다.

▲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품앗이 홍보’로 31개 시군과 소통(의왕시)     © 경기도

 

경기도의 품앗이 홍보는 지난 33일 의왕시 지역화폐 의왕사랑 상품권을 시작으로 안산(다온), 시흥(시루), 용인(와이페이), 이천(이천사랑 지역화폐)에 이어 김포(김포페이) 까지 총 6개 지역의 품앗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는 골목상권을 널리 알리고, 각 시군은 브랜드와 지역화폐 정책을 경기도의 다양한 홍보채널을 이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1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품앗이 홍보’로 31개 시군과 소통(이천시)     © 경기도

 

품앗이 홍보는 우선 도 언론협력담당관실에서 시군의 홍보담당자와 협업 여부를 타진한 뒤, 도 보도기획담당관실에서 시군이 추진하고 있는 홍보 전략이나 지역화폐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보도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한다.

이어, 경기도청 방송국인 ‘GTV’에서 시나리오를 각색, 현장에서 홍보 영상을 촬영한 뒤 편집과정을 거쳐, 언론에 홍보하거나 유튜브에 경기지역화폐 31(써리원)’으로 등록한다.

▲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품앗이 홍보’로 31개 시군과 소통(용인시)     © 경기도

 

유튜브에서 경기지역화폐 31(써리원)’을 검색하면 지금까지 나온 각 시군의 지역화폐 홍보영상을 즐길 수 있다.

도는 이번 품앗이 홍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시군 협업소통 정책을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조창범 언론협력담당관은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가 기초자치단체보다 광범위한 홍보 채널을 갖고 있기에 시군이 이러한 채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품앗이 홍보를 기획하게 됐다정책사업을 시군과 공동으로 시스템화한 유기체적인 적극 홍보사례는 경기도가 최초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