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영농계획을 도와 드립니다”

PLS제도 강화 교육으로 도내 농가 피해 방지 기대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9/01/02 [20:11]

경기도농업기술원, “영농계획을 도와 드립니다”

PLS제도 강화 교육으로 도내 농가 피해 방지 기대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9/01/02 [20:11]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2월까지 도내 농업기술센터, 공공기간, 지역농협 등에서 농업인 33천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 경기도농업기술원, “영농계획을 도와 드립니다”     © 경기도농업기술원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도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로운 영농기술과 농업정책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새해 영농계획을 세울 때 도움을 주는 교육으로, 1969년부터 추진해온 교육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2019년도부터 달라지는 농정시책을 시작으로 영농기술분야는 식량, 채소, 과수, 화훼, 축산, 환경, 농기계 농촌자원분야는 농식품, 농촌교류, 농작업 안전, 6차산업 농업경영분야는 농업경영, SNS활용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201911일부터 모든 농산물에 적용 시행되는 농약허용기준(PLS)에 대한 내용을 농업인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농약의 안전사용 기준에 따른 올바른 사용 방법을 영상, 그림 등으로 소개하고,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 등 사례를 들어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PLS제도 도입과 2019년도부터 농약허용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농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교육 및 홍보 등의 지원을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도내 많은 농업인들이 교육에 참석하길 바란다며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농업기술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