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안전한 통학로(교량) 및 생태체험공간조성 간담회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7/26 [11:25]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안전한 통학로(교량) 및 생태체험공간조성 간담회

김철민 기자 | 입력 : 2018/07/26 [11:25]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24일 최갑철 도의원(더민주 부천8)은 시청 관계자와 부천 덕산초등학교 앞 안전한 통학로(교량) 및 생태체험 공간 조성사업을 위한 예산확보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가졌다.

 

▲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안전한 통학로 교량설치(최갑철 의원)     ©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이날 간담회에서는 덕산 초등학교와 덕산고등학교 등·하교 길이 차량 전용도로 및 하천을 횡단하여 별도의 보행로가 없이 등·하교 하는 실정으로

학생과 시민들이 차도를 통행하여 항시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안전한 통학로 마련의 시급성을 논했으며, 베르네천 통학로(교량) 설치와 하천 내 산책로 및 생태체험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은 물론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어 꼭 필요한 사업임을 시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이 사업은 20193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나 시 재정여건상 여러 가지 어려움이 예상되어 정상적인 추진을 위해 상담소의 문을 두드렸다.

 

이에 최갑철 도의원은 베르네천 통학로(교량)설치와 생태체험공간조성은 학생들과 오정권역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과 좀 더 편리한 생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부족한 부분은 경기도의회에서도 적극지원 하겠다 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이며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