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준법지원센터, 주민친화사업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다.

준법지원 자문위원회 정기회의 실시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6/30 [19:55]

수원준법지원센터, 주민친화사업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다.

준법지원 자문위원회 정기회의 실시

김철민 기자 | 입력 : 2018/06/30 [19:55]

법무부 수원준법지원센터(소장 최우철)6.29.()지역사회 주민친화 사업에 지역주민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준법지원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자치단체와 현안을 논의하였습니다.


2016
9월 발족한준법지원 자문위원회법교육 등을 통하여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배려와 질서의 법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한편 셉테드 사업을 통한 범죄예방, 무료법률 강연과 법률 상담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당장 올해 여름 장마 피해를 대비하여, 도로변 배수구 정화 사업벽화 작업을 실시하자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우만1동장(한장수)그동안 준법자문위원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 받아 왔는데, 당장 다음달부터기습적인 국지성 호우가 동반된 장마가 예상되는 바, 수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미리 도로변 배수구 정화사업을 통해 안전하게장마기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수원준법지원센터 최우철 소장은
수원준법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자문위원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수요를 적극 발굴하고 반영하여 지역사회의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수원준법지원센터는
20168월부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하여관내 초··고등학교에 강사를 무료로 파견하여 학생은 물론 학부모 및 교사에게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법교육을적극 시행하고 있으며, 우범지역 환경정화를 위해 셉테드 사업의 일환으로 게릴라가드닝을 실시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법조전문자격인(변호사)을 활용하여 많은 지역주민들이 쉽게 법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준법지원센터에서 실행하는 법교육은 민
·관 구분 없이 단체 및 기관이라면 언제든지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법무부 준법지원센터(http//blog.naver.com/lawprobation)에 신청하거나 수원준법지원센터(031-8006-1409)로 문의하면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준법지원센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